◆ 물병을 늘 가까이 둔다 = 물컵이나 물병을 늘 가까이 두는 것이 좋다. 책상 위나 차 안에 물병을 두거나 가방에 항상 물병을 넣어다니는 습관이 필요하다. 눈에 자주 띄어야 그만큼 물을 자주 마실 수 있다. 물을 항상 곁에 두고 규칙적으로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다. 

◆ 조금씩 나눠 마신다 =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다 마신다고 생각하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꼭 2리터를 채우지 못해도 꾸준히 마시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자신만의 규칙을 정하는 것도 필요하다. 예를 들어 화장실에 다녀 올 때마다 물을 마신다고 계획을 세워보자. 알람을 맞춰놓고 30분에 한 번씩 마시는 것도 좋다. 

◆ 마시지 말고 먹어라 = 꼭 생수만 마셔야 하는 것은 아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로 대신해도 좋다. 수박, 캔털롭, 자몽, 오이, 시금치, 샐러드 그린 등이다. 특히 수박과 시금치는 90%가 수분으로 되어있다. 

◆ 레몬 등을 첨가해 마신다 = 물만 마시기 지겹다면 과일이나 채소, 허브 등을 첨가해 먹으면 지루함을 덜 수 있다. 레몬이나 오이, 수박, 라벤더, 민트, 오렌지, 베리류 등을 잘게 잘라 물에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탄산음료를 즐겨 마시는 사람이라면 탄산수에 과일주스를 먹는 것이 낫다. 

◆ 밥 먹기 전 물을 마신다 = 배고픔과 목마름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배가 많이 고프다면 일단 물을 마신 뒤에 음식을 먹도록 하자. 실제로 밥을 먹기 전에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물 마시는 양을 1%포인트만 늘리더라도 나트륨과 당분 섭취는 물론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