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김신영, 김하온, 안정환은 그냥 무작정 외우는 방식으로 3점, 4점을 획득함

(이 와중에 김신영은 외운 거는 다 틀리고 찍어서만 3개 맞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희는 앞글자만 외우는 방식으로 했는데 중간에 혼란이 오면서 2개만 맞추고 다 틀려버림 ㅠㅠㅋㅋㅋㅋ

 

 

 

하지맛 갓억력 마스터는 다르다..... 다 맞춤...

근데 이런 평균이하들도 기억력이 발전할 수 있을까?

 



 

이 사이에 10대, 50대 기억력 마스터들이 나와서 기억력 실력으로 입 떡벌어지게 했음 너무 길어서 패스



 

패스했던 기억력 장인 중 50대 기억력 마스터님이 외울 때 입으로 뭔가를 중얼중얼 거리셨는데 그게 그 분 만의 의미였음



 

숫자에 자음을 매칭시켜서 기억하라는데..

김신영은 어릴 때 할머니가 돌머리라고 부르고 친구들이 돌탱크라고 불렀다고 모르겠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시점에서는 잘 이해 안되는 것도 당연함 참고 더 봐봐





\

 

좀 재미있고 우스꽝스럽게 연결시켜야 더 기억이 잘 난다고 함!!

 



 

아까 2개~4개 맞췄던 MC들이 이 후로 다 맞춤..

기억의 궁전은 집에서만 5천개 이런 식이 아니라 학교에 50개, 회사에 50개, 도서관에 50개 이런 식으로 익숙한 장소에 기억의 궁전을 넓혀가는 식임 ㅇㅇ



 

이 다음에 광희가 제일 처음에 했던 테스트 다시 해봤는데 15개 다 맞춤

10번까지는 아까 다 같이 만들었던 기억의 궁전을 활용했지만 11번~15번 문제는 광희가 문제 듣는 와중에 실시간으로 기억의 궁전을 새로 만든거임

 



 

 

 

기억의 궁전 기억법 배운 후에 아까 제일 못맞췄던 둘이 14개, 15개 맞춤

 



 









 

광희는 사람 이름을 잘 기억 못해서 요즘애들 PD 이름도 잘못 부르고는 했는데 이거 한 후에 15명이나 맞춤

 





나도 건망증 정말 심해서 기억력 안좋은 편인데 ㅠㅠ

이거 보면서 같이 하니까 확실히 잘 외워졌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압이었지만 쳐낼게 없었어 잘 이해 안되니까 ㅠㅠㅠㅠ

보느라 고생많았어 다들 연습해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