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L 마트라고 불리는 철옹성 월마트 직구에 조금이라도 성공하실 확률을 높이시길 바라는 마음에 정리해 봅니다.

 

 

대원칙 :

 

1. 배대지 주소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월마트 자체가 복불복이 심하긴 하지만, 다른 직구 사이트에서 배대지 주소를 심하게 가리는 것과는 달리

월마트는 배대지 주소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투패나 오마이집으로 성공하신분들이 많은 것도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 해주기도 합니다.

 

다만 상기 언급한 대형 배대지 보다는 안전하게 중형 배대지를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접속 및 주문시 VPN 사용은 필수입니다.

 

월마트 접속 전부터 VPN을 적용시키고 접속하고 주문, 결제 단계에 이르기까지 VPN 사용을 지속시켜야 합니다.

 

특히 사후 주문취소의 위험성을 피하기 위해 주문 완료 후 나중에 다시 접속 및 로그인하여 배송상태 등을 확인할 때도

VPN 사용을 필히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신용카드 보다는 변팔이 주문성공 확률이 더 높습니다.

 

변팔 계정 생성법은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만은 변팔 계정 생성시에도 VPN 사용과 외국 가상 전화번호 사용 등

누가봐도 외국 계정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변팔에 등록한 신용카드의 빌링 어드레스는 월마트 배송 주소지(배대지)와 동일하게 해야합니다.

(경우에 따라 변팔 결제 시도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4. [가장중요] 월마트는 주문자 이름(영문 성명)에 따른 블락(block)이 있습니다. (추측)

 

아시다시피 월마트는 비회원 주문이 가능합니다. 정석 방법대로 한다면 비회원 주문으로 진행하고 필수적으로 이메일을 입력하고

이름, 주소 등을 기입한뒤 주문을 하게 되면 입력했던 이메일이 본인의 ID가 되어 계정이 생성됩니다.

 

만약 주문시 이메일은 aaa@naver.com, 이름은 Chulsoo Kim 으로 입력하고 주문을 했는데 몇 번 결제를 시도했지만

번번히 실패했다고 가정합시다. 주문자 이름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또 다른 계정을 생성하기 위해 이메일 bbb@naver.com 으로

새롭게 주문을 한다 하더라도 주문자 이름이 이전에 실패했던 Chulsoo Kim 으로 같기 때문에 계속 주문이 취소됩니다.

 

많은 분들이 대부분 배대지 주소와 연락처, 결제수단, 이메일을 변경하면서 시도하시지만 정작 본인의 영문 이름은 변경하지 않은 채

계속 시도합니다. 이전에 취소당한 전력이 있는 영문 이름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결제수단을 이용하더라도(변팔 포함)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후술하겠습니다.

 

 

 

정석방법 :

 

1. VPN을 켜고 월마트에 접속하여 주문하고자 하는 상품을 비회원 구매로 신청합니다.

 

 

2. 앞서 서술한 것처럼 비회원으로 구매 시도한 경우 이메일을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데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naver나 daum 등 국내 도메인 주소라고 해서 따로 불이익은 없는 것 같습니다.)

 

 

3. 주문자의 영문성명, 배대지 주소, 연락처 등을 입력합니다.

 

 - 복불복이 있긴 하지만 배대지 주소는 크게 가리지 않지만, 중형 배대지 주소에 약간의 주소변형을 가미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 배대지 연락처를 그대로 입력하기 보다는 끝의 1자리 숫자를 바꿔서 입력하거나, 가상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길 권장합니다.

 

 

4-1. 이미 생성했던 변팔을 통해 결제를 시도합니다.

 

변팔을 통해 결제를 시도하게 되면 변팔 로그인을 위해 등록시 입력한 외국 가상전화번호 문자인증 등을 진행하게 되는에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4-2. 변팔로 결제를 시도하였으나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하라는 영문 에러가 뜨면 신용카드로 결제를 시도합니다.

 

변팔로 결제 시도를 하였는데 칼취소가 아닌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하라는 영문 에러가 뜬다면 바로 신용카드 결제를 시도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변팔로 결제했는데 결제는 되는데 칼취소가 된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신용카드는 카드별로 복불복이 심하지만, 이전에 결제를 실패한 전력이 있는 경우 월마트 주문시 시도하지 않았던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NH 체크카드로 성공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로 결제를 시도하였으나 칼취소가 된다면 다시 시도하지 말고 다음의 해결법에 따라 해결을 시도합니다.

 

 

 

[트러블 슈팅] 문제 발생시 정석 해결절차 : 주문 시 칼취소 당할 경우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주문 완료시 칼취소 당하기 때문에 좌절하시곤 합니다.

 

월마트 자체가 복불복이 심한편이라 운이 좋으신 분들은 2~3번 다른 신용카드로 바로 시도해서 성공하시곤 하지만

극히 일부이므로 이러한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음의 순서는 제가 겪은 후 정리해본 정석 매뉴얼이라고 생각되니 따라서 해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월마트 주문 및 결제 시도가 처음인데 칼 취소 당한 경우

 

(즉 이전에 월마트 주문 및 결제시도 경험이 없는 경우)

 

월마트는 복불복 보안시스템 때문에 미국인들도 주문취소가 당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월마트 주문 및 결제 시도가 처음인데 칼 취소 당한 경우 아래의 절차대로 시도해봅니다.

 

 

해결방안 : 

 

다른 신용카드로 또다시 결제 시도를 하지 말고 고객센터 라이브챗을 연결합니다.

 

월마트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Customer Service 라고 Help Center 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담원에게 라이브챗을 겁니다.

 

상담원과 연결되면 주문시 입력한 이메일주소, 빌링 어드레스 주소, 주문번호 등을 물어보는데 취소당한 내역에 있는 대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중고등학교 시절에 배운 영어와 파파고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식으로 요청을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의 어떤어떤 제품을 구매하려고 결제를 하였는데 취소가 되었다. 다시 결제를 시도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니 결제 할수 있게 도와달라.’

 

는 식으로 요청하고 대화를 이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상담원에게 돌아오는 답변은,

 

‘불편을 줘서 미안하다, 보안팀에 검토요청해서 결제가 다시 진행될 수 있도록 해줄테니 30분(또는 1시간) 이후 이전에 주문했던것과 같은 내역으로(같은 PC, 같은 브라우저, 같은 이메일, 같은 주소지, 같은 연락처, 같은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다시 시도해봐라’

 

라고 할겁니다. 그럼 30분~1시간 뒤쯤 이전에 시도했던 결제 내용과 똑같이 결제를 시도해 봅니다. 그래도 칼취소 된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합니다.

 

 

<2> 칼 취소 당한 전력이 생겼을 경우

 

앞서 <1>의 상황처럼 칼취소 당한 전력이 생겼거나(라이브챗 이후에도 칼취소 당하는 경우) 이전에 칼취소 당한 전력이 있을 경우입니다.

 

 

해결방안 :

 

앞서 <1>의 해결법처럼 상담원과의 라이브챗을 다시 연결합니다. 그리고 연결이 되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얘기를 합니다.

 

‘홈페이지의 어떤어떤 제품을 구매하려고 결제를 하였는데 취소가 되었다. 라이브챗을 통해서 문의하였는데 상담원이 30분(1시간)뒤에 다시 시도해보라고 했는데 여전히 계속 취소가 된다. 이번에 2번째 문의이니 해결해 달라.’

 

그러면 상담원은 아래와 같은 취지로 얘기를 해줍니다.

 

‘불편을 줘서 미안하다, 보안팀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escalation(보안 체크의 일시적인 완화)를 해볼테니 1시간 뒤에 다시 시도해 봐라.’

 

그리고 해당 시간이 경과한 뒤에 <1>의 방법대로 이전에 주문했던것과 같은 내역으로 시도해봅니다.

 

만약 이렇게 하였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주문자 이름(영문 성명)에 따른 블락(block) 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다음의 최후의 수단을 이용합니다.

 

 

<3> 최후의 수단 : 새 계정 파기

 

해결방안 :

 

앞서 서술한 정석 방법에 따라 새롭게 주문을 합니다.

 

당연하겠지만, 이전에 실패했던 이메일주소, 배대지주소, 연락처, 결제수단(시도했던 신용카드 및 변팔계정 등)을 다시 사용하면 안됩니다.

VPN IP주소도 새롭게 받습니다. 그리고 웹브라우저 상에 저장된 캐시와 방문기록도 삭제해줍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새롭게 주문시 주문자 이름(영문 성명)을 바꿔야합니다!(핵심)

많은 분들이 이메일주소, 배대지주소 등 다 바꾸면서 주문자 이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맹점이 여기 있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를 시도해도 결제가 계속 실패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Kim Chulsoo 라고 해서 여러번 실패하고 여기까지 왔다면, 이번엔 Kim Cheolsu 등으로 바꾸는 겁니다.

 

※ 라이브챗 상담에서 상담원이 최근 이메일 주소를 바꾼적이 있냐고 물어보는걸 봐서는

영문 성명에 따른 주문 시도 이메일 주소를 함께 관리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대부분 배대지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영문 이름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받게될 배대지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영문이름을 같이 바꿔줍니다. 

 

 

앞서 서술한 정석 방법에 따라 새로운 정보(이름 포함)를 입력하여 다시 주문을 시도합니다.

 

이때도 정석 방법대로 변팔(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을 먼저 시도해보고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하라는 영문 에러가 뜨면

시도하지 않았던 신용카드로 결제를 시도합니다.

 

이렇게 새 계정을 팠는데도 칼취소 당했다면 <2> 방법을 다시 시도하거나 포기하셔야 합니다.

 

다만 위의 방법대로 새 계정을 파서 위 방법대로 시도했다면 칼취소나 블락당할 확률은 훨씬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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