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은 단무지 보관법

 

반찬통에 물 2컵, 식초 1컵, 설탕 1컵을 분은 후에 잘 섞어서, 그안에 남은 단무지를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수 있습니다.

 

처음 샀던 것보다 더욱 달콤, 새콤하게 간이 벤 단무지를 다 먹을때까지 신선하게 보관할수 있어요~

 

 

2. 달걀 보관법

달걀 30구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하지말구, 달걀 보관 함이나 그게 없으면 페트병 하나만 있으면 계란 30구를 깔끔하게 보관 할수 있습니다.

 

샀던 그대로 계란 한판을 넣을경우 공간을 많이 차지하잖아요~ 

 

..

3. 썩기 쉬운 버섯 보관법

금세 썩기 쉬운 버섯은 일회용 봉투에 담아 냉장실에 야채칸에 보관하면, 종이로 된 봉투로 인해 습도가 유지되어 보다 더 오래 보관이 가능 합니다.

 

지퍼백에 한번 더 넣어주시면 더욱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4. 양파, 감자 보관법

양파를 양파망에 담아 보관하는 경우 양파끼리 맞물려 쉽게 무르고 금방 썩기 쉬워요. 통풍이 잘들고 서늘하며 그늘진 곳에 계란판을 이용해서 감자와 양파를 보관하면 아주 오래 무르지않는 양파와 , 싹도 안튼 감자를 잘 보관할 수 있어요

 

 

 

5. 대파 작은 피망(야채 보관법)

방울 토마토나 블루베리 등 과일을 사면 투명 팩이 딸려오는데요~ 그냥 버리지 마시고 밑에 키친 타올을 깔아 금세 먹을 대파나 고추, 피망등을 보관하면, 매우 깔끔하면서 싱싱하게 오래오래 보관이 가능 합니다.

 

6. 깐 양파 보관법

깐 양파는 일회용 봉지(위생 봉지)에 두개씩 하나 넣고 묶고 하나 넣고 묶고해서, 사용할때마다 똑똑 떼어내어 사용하시면 매번 손질 할 필요없고 보관도 깔끔하게 할수있습니다.

 

7. 다진 마늘 보관법

다진 마늘은 지퍼백에 담은 후 젓가락을 사용해서 가로, 세로로 줄을 쭉쭉 눌러서 그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각형의 모양이 생겨요. 그상태로 내 냉동실에 보관한 후에,  사용할때마다 한칸씩 똑똑 때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세는 다진 마늘 넣는 틀도 있는대, 틀에 보관하는것보다 공간보다 아낄수 있고, 틀도 안사도 되니~ 1석 2조 입니다.

 

 

8. 콩나물 보관법(10일도 끄떡없음)

통에 남은 콩나물을 담은 후 물을 채워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은 다음 검은 비닐을 씌워서 냉장실에 보관하면 싱싱한 콩나물로 보관을 할수 있습니다.

9. 깻잎 보관법

깻잎을 그냥 냉장고에 넣어두면 말라버리거나 금방 썩기 시작합니다. 먼저 깻잎의 줄기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한 후에 그릇이나 반찬통에 물을 받아 줄기 부분을 담가준후, 봉지를 씌운 다음 봉지를 잘묶어서 공기를 차단 해요~

그런 다음 일주이 뒤 열어보면 아주 싱싱하게 꺳잎을 보관할수 있습니다.

 

10.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의 꼬다리 부분을 랩으로 꽁꽁 싸맨후에~ 옷걸이에 걸어두면 바나나를 오래오래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3일이면 검둥 바나나가 되는대 이렇게 보관하면~ 검둥 바나나가 되는걸 조금이나 방지 할수 있습니다.

 

 

11. 남은 국수나 파스타 보관법

남은 국수나 파스타는 프링글스통에 보관해보세요. 아주 깔끔하게 딱~ 맞아 떨어집니다. 

 

12. 남은 두부 보관법

두부를 먹고 남은 두부는 아래와 같이~ 두부 통 버리지말고 물을 채운 후 소금 한 큰술 녹인 후에 두부를 넣어서 보관 하시면 됩니다. 두부 통을 살짝~ 가스불에 달군 수저를 통 테두리를 지져주시면~ 처음 산것처럼 봉인해서 관리할수 있습니다.

 

13. 밤 보관법

밤을 비닐에 넣은 상태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을 많이 하는대요. 그렇게 보관을 하면 몇달이 지난 뒤 밤벌레가 생기거나 속이 다썩어서 먹을수 없게됩니다.

처음  밤을 신무지에 넓게 펴서 수분을 모두 날려줍니다. 수분을 날려주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지퍼백에 키친타올을 넣어 김치냉장고나 야채칸에 보관하시면 공기와 수분이 모두 차단되어 몇달이 지나도 싱싱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밤을 보관하시는 경우에 물이 줄줄 다 흐르고 흐물흐물해져서 먹을수 없게될수도 있어요.

 

 

14. 양배추 보관법

양배추에 곰팡이가 피거나 썩는 이유는 아래와 같이 속대 때문에 생깁니다. 양배추를 보관할때는 가운대~ 속심을 잘 자른후에 키친카올에 물을 적셔 살짝 짠 후 속대 부분을 채워 준 후에, 신문지나 종이 감싸서 물을 쌀짝 젹셔준 후 디사 한번 마른 키친타올이나 신문지로 감싸서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15. 호박, 가지 보관법

호박이나 가지를 말려서 보관하실대는 일정간격으로 자른 후 칼집을 넣어준 후, 다음 옷걸이에 일정간격을 끼워서 햇빛이 잘들고 통풍이 잘되는곳에 걸어서 말려서 보관하시면 오래 보관하실수 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