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스트 이삼이의 펙트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232 능력문제, 신용등급. 페북문제, 월급 문제, 해명 방송(뒷담 + 변명 + 정치 방송)






이 아래는 감스트님과 이삼이님의 토론을 정리해봤습니다.



이삼이 " 열혈팬과 관련해서 열혈팬들과 친한거 맞냐는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감스트를 위해서 투자해주시는 열혈분들에게 감스트 매니저로써 감스트 이미지를 위해서 챙기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챙겼습니다 물론 사비로요 그래서 여러 열혈분들이 상품권을 챙겨 주셨습니다


그중에 한 열혈분이 저에게 2323개 별풍을 쏘고 232를 주라고 했지만 저는 받았습니다 맞습니까? "


 

감스트 " 맞습니다 "



이삼이 " 전 여친 관련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자기 여친을 언급하지 말아달라고 감스트에게 부탁했지만 


약속을 무시하셧고 노래방 방송 떄도 유브 그년으로 그렇게 말하면서 치욕을 줬고 그 외에도 


많이 언급 하셧습니다 맞습니까? "



감스트 " 네 맞습니다 "


 

이삼이 " 눈 상태 관련해서 얘기하겠습니다, 군대에서 사고를 당해 눈이 실명판정 받았고 2년동안 수술을 하고 


치료를 해왔습니다 눈 상태가 안 좋은것을 감스트도 몇년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감스트는 눈을 가지고


컨텐츠희화화 시켰습니다, 초반에는 괜찮아서 별 상관없었지만 11월 말부터는 눈 상태가 안 좋아졌고


안약 7개도 넣었음에도 안약 넣는 제스처를 흉내 내는둥해서 상처를 받았습니다 사실입니까? "


 

감스트 " 네 사실입니다 "



이삼이 " 다음 월급 관련해서 얘기하겠습니다. 형님이 방송에서 손가락 3~4개를 펼치면서 이정도 받지 않느냐


했고 신의 직장이다 상상 그 이상이다 등 언급을 자주 해왔고 아무것도 모르는 시청자들은 그 말을 믿고


엄청 욕을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에 언급을 한거였고 월급을 적고 많음을 따지는게 아니였구요


손가락 3~4개 펼친것을 한 적이 있습니까? "



감스트 " 네 있습니다 .. 저도 말을 하겠습니다 일단 다 맞는 말이구요, 신의 직장이든 다 방송


컨텐츠로만 생각하고 232의 동의를 구한거고 그거에 대해서 기분이 나빳으니까 제 잘못입니다 "


 

이삼이 " 네 뭐 전.. 그렇게 행동한 이유는 중요하지 않고 사실 여부만 확인하러 왔기때문에 이유는 듣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숙식 관련해서 말 하겠습니다 애초에 저도 일할때 힘들때 할떄 몇 차례 안간다고 얘기했지만 올라


가게 되었고 감스트가 올라오게 되면 숙박비나 식비는 아무 걱정하지말고 올라오라고 하셨습니다 맞습니까? "



감스트 " 네 맞습니다 "

 

 

이삼이 " 신용카드 정지 관련해서 말 하겠습니다 농협가서 조회해보니 30일 이상 연체정지 1회 


30일 이상 고액 연체정지 1회 이렇게 나왔습니다 총 2회에 신용카드 정지를 당했습니다 신용등급을 


알려달라고 문의했지만 자세하게 알려줄수 없어 알지 못했습니다 의구심이 드는 분들이 있다면 다음에 


녹취해서라도 인증 하겠습니다 2건 확인 됐습니까?



감스트 " 네 이거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몰랐지만 모르는것도 잘못이니까 제가 피해보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연체라는 자체가 피해보상으로 될순 없겠지만 원활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삼이" 저는 해명을 하러 온것이지 보상을 받고자 온것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감스트 카드로 무단결제 28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결제를 했다면 감스트 폰으로 문자가 날라갈텐데 모를수도 없고 


바로 물어봤을겁니다 이 얘기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거에 대해서 피해 본 적있으십니까? " 



감스트 " 아니요 무단결제 한 적 없구요 왜 이 얘기가 나왔는지 모르겠습니다 "



이삼이 " 그 빈 28만원으로 저를 저격으로 하신겁니까?? 제가 28만원 쓴 걸로? "



감스트 " 아뇨 그건 아니구요 그렇게 느끼셧으면 죄송합니다 "



이삼이 " 감월드컵 환경이 상금 관련해서 물어보지도 않고 썻다 ? 이건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당시 아프리카 측에서 후원해온 상금은 저희에게 있었고 3등 상금은 감스트에게 줘야할 상황이였고


그 때 재정이 여의치 않아서 감스트가 환경이한테 천천히 주곘다고 했습니다 정작 환경이 본인이


스트에게 돈을 달라하면 되지 같이 살고 있는데 왜 그런말을 안했는지 저도 의구심이 듭니다


굳이 저한테 얘기를 해서 감스트에게 이야기를 했어야 했을까 예.. 저도 이해가 안갑니다



감스트 " 여기에 대해서는 저도 한마디 하겠습니다 제가 이때 150만원을 입금 했거든요? "



이삼이 " 일단 이때 100만원을 갚았고 50만원을 쓰고 남은돈은 가지고 오라했고 숙박비 10만원 아침


맥도날드 3만원 그외 37만원은 그대로 돌려줬습니다 "



감스트 " 저는 생각이 다른데요 저는 150만원을 주면서 항상 컨텐츠를 할때 컨텐츠 비용은 따로주고 


이걸 232에게 빌린적은 많지만 근데 이게 뭐 중요한건 아니고 " 



이삼이 " 네 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게 정확하게 내용을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돋이 때 여자친구가 온거


맞습니다 컨텐츠 도움으로 와줬고 미리 감스트에게 말 안했던건 본인 실수입니다 그런데 그런 얘기가


있습니다 감컴퍼니 애들이 안 도와줬냐? 다 다른일로 인해 저를 도와줄 사람없어 혼자해야할 상황이였습니다 "



감스트 " 이거에 대해서 반박하는게 150만원 주면서 기억하는게 50만원을 컨텐츠 비용으로 쓰고 100만원


갚은게 아니라 50만원 환경이 주고 50만원은 제가 다른거 시청자 드리고 준 돈이였는데 "



이삼이 " 저는 기억이 다를수도 있겠죠.. 저는 그렇게 들었습니다 "



감스트 " 예? 그걸 그렇게 말씀하시면 .. "


 

이삼이 " 이건 뭐 서로의 사실유무를 떠나서 둘다 납득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 예 .. "



감스트 " 그럼 이걸 어디에 썻는지 공개 해 주실수있나요? "



이삼이 " 이걸 어떻게 확인합니까? 150만원 줬을 때 뭐가 뭐 어떻게 해서 써라 .. 50만원은 확실하고 


나머지는 돌려드렸고 이걸 그때 당시에 이야기 했을 때 저는 그런 얘기를 들은 적이 없습니다 " 



감스트 " 그리고 여자친구 관련 부분은 저도 일단 이것도 일이기 떄문에 여자친구와 일을 같이 하는거


자체가 좀 그랬습니다 "



이삼이 " 그때 당시에 일요일이였고 저도 쉬는 날을 반납하고 일을 했는데 여자친구가 도와주러 온 것이며 


그거 가지고 문제를 삼으시면 .. 일단 일 관련해서니까 잘못은 인정하겠습니다



감스트 " 그거에 대해서 미리 말을 하셨으면 좋았을텐데 공만이한테도 말을 하지말라고 한게 


아쉬움이 남습니 "



감스트 " 이건 제가 쓰레기가 될 꺼 같은데 돈 적인 부분은 저도 드릴 말씀이 없지만 제가 눈적으로 희화화 


시켯다고 하는데 안경도 2번 맞춰주고 눈 적인 부분으로 시청자가 까면 강퇴도 하고 물론 안약 넣을걸로


희화화 시킨건 사실이지만 그것도 분명 이삼이에게 동의를 구했고 이건 감컴퍼니 애들한태도 증인을 


새울수 있고 이게 거짓말이면 전 방송 접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눈가지고 누구보다도 아끼는 사람이였고


저도 이거 하나 말하고 가겠습니다 눈 적인 부분에선 정말 힘들때 많이 도와줬고 눈 수술 비용도 대주고


저는 눈으로는 절대 하지않았습니다 물론 신용등급은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돈을 받지 않겠다고 하는데


피해보상을 하는게 맞구요 원하는대로 보상하겠습니다 신용을 저도 정확하게 알아봤는데  돈으로 절대


할수 없는 부분이며 이삼이가 나중에 집을 살때 그럴때 그 부분이 .. 정말 죄송합니다 돈은 받아주세요 "



이삼이 " 저는 애초에 말했듯이 해명하러 왔지 물론 사주신거 많은건 인정하고 이건 뭐 .. 생색을 들으러


온것은 아닙니다 물론 맞습니다 많이 사주고 안경도 맞춰주고 제가 코수술 할때도 비행기 값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온 이유는 내가 뭐 이정도 해줬는데 이정도 해주지 않았느냐 라는 생색을 들으려고


한 것이 아닙니다 저도 미치겠습니다 군대 때 트라우마 때문에 이런 자리 힘들게 나왔습니다 "



감스트 " 일단 저는 저도 어느정도 얘기를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생색이 아니라 정치가 될 수도 있고 


감성팔이가 될 수도 있지만 저는 말하지 않으면 전부 제 잘못이 되기 때문에.. 저도 아닌건 아니라고 얘기하고


저는 전화를 했을떄 이삼이가 쓴 글에 대해서 말할줄 알았는데 다른 얘기가 나와서 .. 그리고 이삼이가


월급 관련해서 많이 틀린게 "


 

이삼이 " 근데 월급 내용이 다 다르지 않습니까? 빌린값 포함해서 더 준적도 있고 덜 준적도 있고


저도 내역 다 확인해봤습니다 근데 이걸 어떻게 정리 할 수가 없습니다 저도 제가 받은 내역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쓴거지 조회 해보면 이렇게 안 나옵니다 "



감스트 " 네 그런데 그건 정확하지않으면 쓰시면 안 됬었고 "



이삼이 " 그런데 150으로 시작한건 맞지 않습니까 ? "



감스트 " 네 맞습니다 "



이삼이 " 12월달 200 1월달 220 근데 1월달에 3주차 금요일까지 일을했고 거기에 사전에 이야기가 되었고


설날 보너스 포함해서 220 주겠다 너가 한달 다 채웠으면 350을 줬을거다라고 얘기 하지 않았습니까 ? "



감스트 " 네 다 얘기했습니다 근데 숙식 관련 이거는 적은 금액이라고 생각했고 이거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싶었고 저는 항상 일을 할때 돈을 갚으면서 더 주고 이런건 없었습니다 그니까 음..


돈을 빌린건 빌린거고 컨텐츠는 컨텐츠고 그렇게 하면 이삼이 분께 말씀 드렸자나요 가계부를 써야한다고


했자나요 근데 본인이 안 썻으니까 제가 썻거든요 "



이삼이 " 그래서 12월달부터 계속 영수증 모아왔고 공만이한테 인계했습니다 "



감스트 " 그런데 공만이는 인계 받지 못했구요 "



이삼이 " 그거는 뭐 .. 음.. "



감스트 " 저도 할 얘기 하겠습니다 처음에 원룸을 따로 뺴줄려 했습니다 그런데 방송이란게 중간중간


필요하고 매니저도 봐야되고 사실 처음에 할 일도 별로 없었고 돌발 상황이 나올꺼 같아서 감자가 따로 살고


이삼이가 여기서 생활하게 되었다 맞지 않습니까 ? "



이삼이 " 그렇죠 같이 컨텐츠를 하기위해 남아 있었죠 "



감스트 " 그리고 저는 숙소에 맨날 있었다고 했는데 방송 의외에 컨텐츠 짜고 남은 시간은 감자 집에서


보냈습니다 숙비 같은 경우는 계산해보면 1500만원 정도 나옵니다 뭐 물론 이삼이가 다 먹었다는게


아니라 이 의외에도 이삼이 카드로 빌려서 하면 더 이상 나올꺼라 생각하고 현금 계산은 뻇습니다 "



이삼이 " 주작 사건에 대해서 ' 이삼이 철구 방송 출현 주작 맞다 ' 감스트의 계획에 의해서 한 것 사실입니까 ? "



감스트 " 네 다 맞고 이점 사과드리겠습니다 "



이삼이 " 또 다른 주작사건 해킹에 대해서 감스트와 이삼 유투브 관리자 세명이서 아이디어 회의 하다가

 

해킹 컨텐츠 논의를 했고 유투브 관리자 친구 한분이 해킹프로그램을 알고있는 사람이 있어 해왔다


이거 다 맞는 사실입니까 ? "



감스트 " 뭐 이런말도 다 나올줄 알았고 그럼 저도 이제 이런 내용 안 쓴거 대해서 다 언급해도 되겠습니까? "



이삼이 " 저는 뭐 준비한 내용에 대해서만 해명하러 나왔지 다른거에 대해 뭐 질문 받을려고 나온게 아닙니다 "



감스트 " 아뇨 이삼이가 쓴 글에 내용 이외에 말이 나온거기 떄문에 어느정도 해도 되겠습니까? 

 

일단 해킹 사건은 주작이 맞습니다.. 드릴 말씀이 없고 죄송하고 저도 얘기해도 되겠습니까? "



이삼이 " 네 "



감스트 " 이런 얘기하면 죽이자고 달려드는거 같아서 좀 그런데.. 본인이 여자친구를 사귈때 페북으로


감순이들 왜 건드렸습니까? "



이삼이 " 친추와서 받은거 밖에 없습니다 "



감스트 " 근데 그분들은 그렇게 생각안하고 XXX한테 소개시켜줄려 하고 전화도 자주 했으며.. 그럼


그 내역을 다 보여줄수 있습니까? 페이스북 코리아 가서 확실하게 ? "



이삼이 " XXX한테는 그냥 페이스북 친추 되있는 애랑 친해서 장난삼아 했고 그 당시에도 XXX한테 사과했고


감스트님한테도 사과했고.. 그 얘기를 왜 다시 끄집어 내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



감스트 " 먼저 해킹사건을 꺼냈기 때문에 물론 제가 잘못한거지만 본인이 불리한 상황으로 가니까 얘기를


하시길래 꺼낸겁니다 그 외에도 식비 나와서 하는말인데 운동회때 감튜브 형님이 돈 이렇게 막 써도 되냐니까


이 정도는 괜찮습니다... "



이삼이 " ... 제가 말씀드렸다 싶히 제 3자가 끼어드는건 "



감스트 " 근데 본인이 먼저 3자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물론 해킹은 잘못한게 맞지만 .. 전 이 의외로도

 

얘기할게 정말 많습니다 본인이 피해를 보고 전 제가 잘못한거 인정하고 할려고 했는데 이삼이가 그게 아니기


때문에 저도 이렇게 말씀을 드리는겁니다 "



이삼이 " ....  제 3자 언급 한번만 더 언급하겠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매니저 생활 하면서 5~6년 하면서


감자님한테 카톡을 받았습니다 카톡내용은 사과하고 싶다는 내용이였는데 저는 좀 솔직히 진정성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트러블도 있었고 매쳇으로 비난하는것도 봤고 여자친구 언급도 하고 그런걸 봤기때문에


... 진정이 안되네요 "



감스트 " 근데 이렇게 하시면 저도 첨에 이렇게 불렀던게 이삼이가 쓴 글로만 할려고 좋은 의미로 불렀는데


당연히 해명방송이고 태새적으로 나오는건 이해 되지만 여기에 있지도 않은 애기 하면 저도 할 얘기 30개


넘게 해도 됩니까 ? 진짜 모든거 다 해도 되겠습니까? "



이삼이 " 저는 이거 해명방송 하러 나왔습니다 " 



감스트 " 여기서 있지도 않은 이야기 다 꺼내시고.. 그리고 눈 말씀하셨는데 눈 아프시다면서 새벽에


서든도하고 피파대회도 참여하시고 ..



이삼이 " 피파 대회요 ? "



감스트 " 제 대회요 "



이삼이 " 어떤 대회 말씀하시는거죠? "



감스트 " 감월드컵이요 "



이삼이 " 그때 컨텐츠 아니였습니까? 항상 저는 빠지지 말라고 무조건 하라고 "



감스트 " 그래서 눈 괜찮겠냐고 물어봤고 괜찮다고 본인이 말했잖아요 저는 항상 모든거에 화났던 부분이


희화화 시켯다는데 본인이 동의했던 부분이고 제가 하지말라고 했으면 안했고 유부그년 같은 경우도


분명히 하지마라 하지마라.. 하지말라해도 한거고 하지만 눈적인 부분은 이 부분이 희화화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경찰에 신고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옆에 애들도 많았고 제가 애들이 눈가지고 장난치면


야 눈가지고 장난치지마 미X놈들아 라고도 얘기했고 그리고 감자가 이삼이 욕한 부분도 맞구요 그 부분에


대해서 감자랑 많이 싸웠습니다 야 C발 니가 뭔데 이삼이 한테 지X하냐  근데 감자 입장에서 계속 오해만 하고 


그래서 사과를 늦게 했기때문에 이삼이 입장에선 진정성 없다는건 맞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무식갓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말인데 똑같은거 같애요 



저도 제가 한게 이삼이한테는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는데 이삼이가 화를 느낀것처럼 무식갓도 정말 많이


힘들어했고 저한테 때리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얘기했고 그래서 저도 이삼이한테 얘기했습니다


뒷목 때리지말라고 " 



이삼이 " 이거에 대해서 얘기하겠습니다 저는 동생들과 자주 장난쳤고 이거 또한 장난이였고 그 당시에


무식갓이 기분 나빳다면 바로 사과했을겁니다 근데 무식갓도 별다른 말도 없었고 차라리 때릴걸로 치면


환경이가 더 심하지 않습니까? "



감스트 " 예 일단 중요한게 일단 먼저 3자 얘기를 하셨고 환경이는 다 사과를 시켰고 그럼 본인도 그때


저한테 말하지 않고 이제와서 말하는건지 궁금합니다 " 



이삼이 " 어떤걸요 ? "



감스트 " ... 무식갓이 본인이 무식갓을 때렸는데 넘어갔듯이 제가 폭언을 한거에 대해서 괜찮다고 항상

 

말하지 않았습니까 ? 물론 폭언이 잘됬다는것은 아니고 똑같은 이치인거 같아요 저는 아무렇지도 않게 느낀것을


저는 인성이 안좋고 성격이 쓰레기기때문에 그냥 넘어갔던 부분을 "



이삼이 " 그것은 전혀 무식갓과 관련해서는 저는 전혀 이해가 안갑니다 " 



감스트 " 아니 상관이 없는데 .. 그냥 똑같은 이치 같고 무식갓도 정말 힘들어 했고 미성년자 아닙니까? "



이삼이 " 예 무식갓은 미성년자죠 .. " 



감스트 " 네 .. 그걸 말씀드린겁니다 "



이삼이 " 뭐 이제 저는 할말 다 끝났고 할말도 없고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말은 제가 뭐 이때까지 형님의


방송을 도우러 온거지 유투브에 얼굴 팔리러 온게 아니기 때문에.. 저랑 관련된 영상들은 다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



감스트 " 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를 했는데 불편하시면 다 내려드리구요 예 알겠습니다 "



이삼이 " 네 전 할말 다 했기때문에 가겠습니다 " 



감스트 " 고생하셨습니다 "



 BJ반여림 방송 사고 정리

 기초수급자 비하 발언 철구 사과문

 아프리카TV BJ철구 BJ슈기 정지 펙트 정리

 아프리카TV BJ세야 (화성인바이러스-동상이몽-아프리카TV BJ) 스토리


+ Recent posts